영동군농업기술센터, ‘2020년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교육‘ 성료

농업인 농특산물을 브랜딩 홍보를 위한 유튜브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2020-12-21     김진선기자

충북 영동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123일부터 1211일까지 영동농업기술센터의 정보화연구회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성료하였다.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이번 교육과정은 12회차 36시간으로 운영되었으며 참여강사로는 SNS마케팅 및 유튜브강사 이종선, 윤성임, 이수안 대표가 참여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유튜브 브랜드 채널 만들기,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 채널 운영 및 관리, 영상 촬영 장비와 기법, 영상 제작과 편집 기술, 라이브방송 과 영상상위노출 기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사업총괄을 담당한 이정서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유튜브의 활용과 동영상제작, 편집을 통한 농산물의 홍보와 마케팅으로 농업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서 농가소득의 증대와 경영기술을 향상시키고자 이 과정을 기획하였다고 하였다.

교육을 수료한 강연수 영동초콜렛 대표는 이번 교육으로  유튜브와 1인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직접 미디어를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농특산물 등 상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총괄 운영한 이종선 강사(()카페인마케팅 대표)"진행중이던 대면교육을 코로나 확산으로 줌 활용한 비대면교육으로 전환함에 있어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덕분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유튜브 와 줌 등의 라이브 방송(라이브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눈을 뜨게 되고,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직접 홍보 판매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는 계기가 되었다는 교육생분의 말씀이 가슴에 남는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