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투데이TV MC김의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 프로레슬러 홍상진을 만나보다

오는 18일(금) 오후 5시~6시, WWA 대한프로레슬링연맹 대표로 활약 중, 후배양성의 꿈 다져

2020-12-15     김진선 기자
김영균

 

유튜브 라이브투데이TV에서는 MC김의 인터뷰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를 오는 18() 오후 5~6시 새로운 모습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지난 번 방송됐던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에서는 가수 박일남 씨의 근황과 함께 향후 계획을 들어보며 시청자들과 반가운 시간을 가졌다.

 

프로레슬링은 과거 전설의 레슬러 김일 선수를 비롯해 많은 프로레슬러들이 있다. 한국 프로레스링 1대 김일, 2대 이왕표, 3대가 홍상진 챔피언이다. 현재 프로레슬링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지 못하고 있지만 레슬링에 대한 마니아 층은 이미 김일 선수 시절부터 두텁게 형성돼 있다.

 

이번 두 번째 시간으로 초대 손님은 프로레슬러 홍상진 씨이다. 홍상진 씨는 지난 20193월부터 대한프로레슬링연맹 대표를 맡고 있으며 1993GWF & ECCW 합동대회 (VS 김종왕)를 통해 프로로 데뷔했다. 그 이후 26년간 WWA에서 맹활약을 펼쳤으며 지난 2009년에는 WWA 월드 태그팀 챔피언을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한 몸에 받아왔다.

 

최근에는 이왕표 회장과 한국 프로레슬링을 지키기 위해 지난 20194월 한국프로레슬링연맹에서 WWA 대한프로레슬링연맹으로 이름을 변경해 설립했다. 홍상진 대표는 어린 시절부터 김일 선수의 팬으로서 중학교 때는 씨름을 했고 대학에 진학해 일본으로 스모 유학을 하면서 프로레슬링을 접하게 됐다.

 

그 후 다리에 부상을 입고 스모를 그만두고 한국의 이왕표 선수를 만나 프로레슬링과의 인연을 맺게 됐다. 이번 프로를 통해 그동안 홍상진 대표의 활동사항과 앞으로의 계획 등 후배양성을 꿈꾸고 있는 그의 포부와 함께 반가운 모습을 보고자 한다.

 

한편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는 오는 18‘2020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을 갖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김성욱)와 협업을 통해 많은 스타들의 반가운 모습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