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농업기술센터,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 활성화를 위한 줌 활용법 교육 실시

2020-12-15     김진선기자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현태)에서는 지난 124일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 활성화 및 농업인들의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한 온라인마케팅 역량 강화을 위해 줌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회장 홍수희)IT 매체를 활용하여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와 직거래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가 윈윈하는 농산물 유통 기반을 만들어 농가소득 향상을 꾀하고자 2007년부터 결성된 연구회이다. 주경야독으로 군위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하는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마케팅(SNS마케팅) 교육과 자율학습에 참여하며 회원들간 상생하기 위한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020년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정보화 포스팅 데이 및 임원 회의 등도 줌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역량을 갖춘 스마트한 농업인 모임이다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

군위정보화농업인회에서는 농장간판만들기 사업을 펼쳐 20191차에 이어 올해 2차까지 약 40농가의 농장간판이 설치되었다. 또한 올해 유튜브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장비를 무료 대여해주는 사업도 시작하였다.

홍수희 회장(평강이네농원 대표) 과 하선혜 사무국장(온새미로블루베리농장 대표)"올 한해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큰 변화의 경험과 적응속에 회원들간의 단합이 더욱 소중했던 한해였다. 연말연시총회, 자율학습체 운영 등  대면 비대면 병행하는 활발한 연구회 활동을 통해  정보화농업인 회원들이 언택트 세상을 넘어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온택트) 세상에서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줌 활용법 교육을 진행한 SNS마케팅강사 윤성임(소셜앤비즈 대표)회원들간의 줌 활용에 익숙해지면 생산자가 생생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자상거래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융합된 라이브커머스에도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응원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