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열풍…개인용 방송장비 구비된 ‘백그라운드’와 함께 유튜브 도전하자!

2020-12-04     차은정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1인 방송'의 열풍으로 방송 장비 수요율이 높아지고 있으나, 높은 가격으로 인해 1인 미디어 창작 활동에 열정이 있지만 당장 개인용 방송장비를 구비할 수 없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늘어난 비대면 방식의 비즈니스로 마땅한 장소를 찾는 분들이라면 15,0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100번 투자해서 150배의 효과만큼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백그라운드'라는 공간을 눈 여겨 볼만 하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학교에서는 비대면 입시 면접을 선호하는 추세로 인하여 백그라운드 측에서는 이번 수능이 끝난 학생들이 비대면 입시 면접을 위해 백그라운드를 방문하여 사용을 한다면 면접을 보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려고 준비중에 있다.

현재 많은 대학교에도 job studio라는 이름으로 백그라운드가 입점 되어 있고, 취업을 위해 대학생들이 화상면접을 위해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도가 높아 “면접 맛집”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백그라운드 시스템에 만족을 하고 있다고 한다.

방송장비가 구비된 백그라운드에서는 적은 비용으로도 누구나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콘텐츠를 공유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방음시설이 완벽하여 비대면 방식의 비즈니스의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하여 처음에 간단한 회원 등록 후 사용 가능하고 재 방문시에는 키오스크 결재가 가능하여 사람과 대면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백그라운드는 현재 YTN 극찬기업에 소개되어 방송스튜디오로 유명세를 타며 예약·문의전화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로 212 2층 201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예약·문의하면 된다.

장기대관까지 가능한 백그라운드는 원하는 대로 나를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나 화상 회의, 화상 면접, 비대면 강의 등의 언택트 비즈니스에서 프라이빗한 완벽한 공간으로 효율적인 가격인 시간당 15,000원으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방음시설 뿐만 아니라 백그라운드(BackGround)는 빔 프로젝트, 크로마키, 요즘 뜨고 있는 AMD사의 고사양 CPU를 사용한 PC가 설치되어 있고 고성능 웹캠, 마이크, 믹서장치로 쉽고 다양하게 촬영과 녹음이 가능하다. 대여 가능한 카메라(캐논 80D, 오즈모), 연무기, 핀마이크도 갖추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위하여 룸이 #01~#04로 구성되어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옷을 갈아 입거나 메이크업이 가능한 파우더 룸도 따로 준비 되어있다. 사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강화와 예방에 힘써 이용자가 한명이라도 있을 경우 스케줄이 겹치지 않게 운영하며 연무기로 내부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