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전자상거래 및 최신 SNS마케팅 통합과정 성료

언택트시대, 농업인 온라인 쇼핑 매출 향상을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2020-11-02     김진선기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류종숙 소장)는 지난 23(매주 목,) 농업인 매출향상을 위한전자상거래(이커머스) 및 최신 SNS마케팅 통합교육과정을 성대히 마쳤다.

이번 교육은 언택트 시대 필수 역량인 농업인 온라인 쇼핑 매출 향상을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으로 이커머스(라이브커머스)도래,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기초부터 심화, 온라인마케팅 필수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 줌 활용법까지 오후반, 야간반을 동시에 운영하며 눈높이 맞춤형 실습 교육을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나 각 전문분야의 전문강사인 SNS마케팅강사 윤성임(소셜앤비즈 대표), 오세성 (코리아엠에스아카데미 대표), 황인자(사단법인 한국선물포장협회 회장) 강사가 함께 더욱 전문적이고 유연한 콜라보 강의로 진행하여 농산물의 가치와 브랜딩, 매출을 동시에 올리는 실전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눈높이와 만족도를 높인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의 주강사인 윤성임 SNS마케팅강사는 "로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 네이버 쇼핑 라이브(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랜선) 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농산물의 재배에서 수확까지의 과정을 담은 농장의 생생한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SNS 품앗이 활동을 통해 꾸준히 SNS를 하시면 꼭 좋은 결과로 이어질것이다"라며 꾸준한 SNS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