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플랫폼 전문기업 ㈜피플메이드, '2020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성료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기업구조 및 보유 기술 제시

2020-11-02     최민지

비대면 플랫폼 전문기업 ㈜피플메이드는 지난 20일 국내 중소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구조 및 보유 기술 등을 전파하는 '2020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피플메이드는 지난 10월 20일, 서울시교육청지정 소프트웨어 특성화고(세명컴퓨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 주관, ㈜지에스씨넷이 운영하는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곧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중소기업의 비전과 경쟁력을 제시하고,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자 추진된 프로그램이다. 양 기관은 비대면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사회활동에 입문하기 전 필요한 요구사항들과,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는 등 심도 깊은 교육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한 세명컴퓨터고등학교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지정한 국내 유일의 정보보호 및 소프트웨어 특성화고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본인들의 진로에 대하여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실습을 습득하고 사회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도록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보통 중소기업이라고 하면 일반적인 편견이 있는 게 사실이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하는 기업 자생력과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는 중소기업의 비전과 경쟁력을 여감없이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피플메이드 대표님의 조언은 향후 창업을 하거나 취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라고 밝혔다.

㈜피플메이드 함연식 대표와 심규선 본부장은 "그 동안 많은 인재들과 면담을 진행하며 느낀점이 참 많았습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와 중소기업만의 장점들을 이번 기회를 통하여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게될 학생들에게 보다 의미 있게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피플메이드는 비대면 전문가 지식&인맥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진행하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인증된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