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화 고추장, 무색소·무방부제 100% 국산 고추 사용..전통 수제의 맛으로 인기

2020-10-29     Seo Hae

우리나라의 고유 발효식품인 고추장은 예부터 까다롭고 손이 많이 가는 제조법으로 누구의 손길을 타느냐에 따라 감칠맛이 좌우됐다. 내로라하는 장인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비법으로 고추장을 선보이고 있으나, 대량 생산 방식이 가능해 집집마다 직접 담근 고추장 보다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것을 선택하는 추세였다.

 

그러나 장인 정신이 깃든 ‘수제’의 맛을 따라오기란 쉽지 않은 법.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천연 음식, 유기농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고추장 또한 안심할 수 있으면서 맛있는 ‘수제’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해당화식품에서 선보인 ‘해당화 고추장’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해당화식품은 ‘자연을 담은 건강먹거리’라는 슬로건 아래 100% 수제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다. 전통적인 방식을 유지하는 동시에 현대인의 건강과 기호에 맞는 천연재료만을 채택, 고품질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100% 국내산 원재료를 엄선해 만들어진 ‘해당화 고추장’은 최상위 등급의 국산 고추만을 사용했으며, 전통 수제 제조 방식으로 완성된다. 여기에 색소를 넣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색과 맛을 강조했고, 억지로 유통기한을 늘리려는 방부제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해당화식품 구미선 대표는 “고추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인 만큼 정성스러운 손길이 닿아야 더 맛있는 법이다. 이러한 부분을 고객들이 알아주시는 거 같다”며 “앞으로도 ‘명품 고추장’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맛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