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C, 10월 1주차 우수영업점 선정 결과 공개해

2020-10-29     김현희

우수영업점 선정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경제 및 운영적 어려움 해소를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하는 중인 KBSC가 10월 1주차 우수영업점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 주목 받고 있다.

이번 10월 1주차 우수영업점에는 ‘아노브연남’과 ‘우니케이크’, ‘깔롱’ 및 ‘샌드&커피팩토리’, ‘윤사부치킨’이 선정됐다. 또 ‘대전붙임머리모모브릿지’, ‘커먼제이(commonJ)’는 물론 ‘오달지다’와 ‘모노샌드’, ‘바디튜토리얼’도 선정되었고 ‘손토비샵NAIL’, ‘로이네일’ 및 ‘스튜디오엘라’, ‘꼬소소’와 함께 ‘투뱅크당구장’ 및 ‘꿈결뷰티’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킹뷰티’, ‘청춘네일’을 포함해 ‘수가인뷰티고잔점’, ‘RaRaJuice(라라쥬스)’와 ‘캔디드롭’ 및 ‘개네가고양이네’, ‘헤어은’은 물론 ‘퍼펙트스터디카페봉선점’ 및 ‘김군직화뼈구이’도 명단에 기재됐다. ‘뷰티바라라’, ‘다운타운스튜디오’도 마찬가지이며 ‘스터디뱅크독서실’과 ‘디어쉬’, ‘엔메르’ 및 ‘조제케키’, ‘모퉁이’와 ‘길따라’, ‘소문난시장칼국수’도 선정됐다.

끝으로 ‘뮤즈’와 ‘달’, ‘올리브코코’와 함께 ‘오늘버거’ 및 ‘안화’, ‘브론즈라벨’과 ‘바쿠니(BAKUNI)’, ‘BonBon에스테틱’과 ‘가림네일’, ‘디저트Aran’ 및 ‘뉴욕꽈배기강화동막점’도 우수영업점의 영예를 안았다. 발표된 곳은 총 45여개 업체다.

우수영업점 선정 기준은 ▲안정성 ▲시장성 ▲소비자 평가 ▲서비스 품질 우수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이러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적합한 브랜드들이 지목되었다. 또한 전 항목 모두 객관적인 지표로 이뤄지고 있다.

우수영업점은 매주 월요일 발표되며, 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이후 KBSC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 블로그를 비롯한 각종 홍보 채널 등에 지속적으로 게재되며 일반 소비자들 및 네티즌들에게 소개된다.

센터 측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위생 등에 고민이 많은 제휴사들을 위해 포스터를 제작해 배포하며 감염 예방을 독려하고 있다. 차후에도 늘 소상공인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KBSC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에 차질이 없도록 실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내에서의 개인위생관리를 위해 손소독제를 배치하고, 전 직원에게 마스크를 배포하여 청결한 위생 환경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