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감사협회,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0-10-23     박영선

(사)한국감사협회는 10월 23일(금)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와 (사)한국감사협회 사무실에서 국가청렴도와 국제반부패지수 향상 및 사회적가치 실현이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문태룡 (사)한국감사협회 회장(한전KPS(주) 상임감사)과 성식경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매진하고, 이를 통해 국가청렴도 향상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청렴도 및 국제반부패지수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과 공동 연구 △내부감사제도의 질적 향상과 내부감사인의 위상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한다.

문태룡 (사)한국감사협회회장은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투명성과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내부감사인의 위상을 제고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고, 성식경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은 “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청렴사회 실현은 물론 세계수준의 감사인 양성을 위해 힘쓰자”라고 화답하였다.

(사)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이 주무관청으로써 감사인의 자질 향상과 경영 합리화에 전력을 다하는 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사기업, 금융기관의 감사 및 감사위원, 공인내부감사사, 감사실무자 등 1,6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