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바리스타학원, 홈카페에 전문성 더할 수 있는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운영

2020-10-16     오승훈

집과 사무실, 학교를 제외하고 사람 간 만남이 가장 잦은 장소를 꼽으라면 카페를 꼽을 수 있다. 카페에 삼삼오오 모여 앉아 커피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일은 지극히 평범한 일상이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은 이러한 일상에 급격한 변화를 일으켰다.

이러한 변화는 홈카페, 홈바, 홈캉스 등 집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문화를 유행시켰으며, 특히 커피 공화국으로 불리는 우리나라는 커피전문점과 같은 퀄리티의 홈카페를 집에서 즐기려는 이들이 많아 홈카페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 관계자는 “코로나 이전부터 늘고 있던 홈카페의 수요가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증가했다. 커피를 즐기는 장소가 카페에서 집으로 옮겨가면서, 카페에서의 전문성을 집으로 그대로 옮겨오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원두와 커피 제조법 등에 관한 전문 지식을 쌓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커피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는 국내 및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커피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 운영하는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에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1급, 2급 △EUCA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SCA 바리스타 자격증 △IBS 이탈리안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좋은 원두를 고르는 방법부터 원두 특성에 맞는 에스프레소 추출, 카푸치노 추출 기술 등 커피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각각의 바리스타 자격증 특성에 맞는 맞춤 커리큘럼을 통해 최적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각 시험을 대비해 체계적인 실기수업을 진행하며, 수업은 검증된 전문강사가 실기시험 순서별로 품목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강사의 시연을 기반으로 수강생이 직접 1:1 맞춤 실습으로 해당 품목의 실습을 진행하며, 완성된 품목은 제출 후 전임강사에게 피드백을 받아 수정할 부분을 수정해 실력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외에도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는 △바리스타 마스터 △디플로마 학위(베이킹, EUCA, SCA) △커피심화과정(센서리, 브루잉, 바리스타, 로스팅, 라떼아트) △카페 창업 교육 등의 다양한 커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각 지점(강남, 홍대, 구로, 인천 송도, 분당 미금, 부천, 울산, 대전, 김포, 구리 등)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