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큐브,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 계약 체결…‘크레아큐브(구구단큐브)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5-valleys IoT 학습시스템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0-10-16     이민영 기자

(주)크레아큐브는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크레아큐브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 기술을 바탕으로 에듀테크 코리아의 시상 행사인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 '5-valleys IoT 학습시스템(이하 5-valleys)을 출품해 에듀테크 콘텐츠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IoT디바이스(구구단큐브)를 활용한 대면과 비대면 학습이 지원되는 기초수학 학습플랫폼인 '5-valleys IoT 학습시스템'은 글로벌 진출을 모델로 한국어와 영어로 개발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업발전소'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연내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 수학교육과'의 기술지원과 '두뇌 개발학습' 및 '주산학습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콘텐츠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기술개발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5-valleys'는 스마트 IoT큐브를 활용한 기초수학학습시스템으로 '누리과정과 초등수학 과정을 익혀갈 수 있는 교과 수학 콘텐츠'뿐만 아니라, '수학 창의력과 두뇌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을 도입한다.

그리고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으로 교실뿐만 아니라 비대면 환경에서도 수학 미션을 주고 받으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정답만을 공유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IoT 큐브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학습을 하게 되므로 학습자의 '좌뇌 활성화'와 '과제 몰입도'를 향상시킨다.

㈜크레아큐브의 이정호 대표는 “올해 출시한 자사의 MVP(Minimum Viable Product)인 '구구단큐브' 또한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고객들의 voc들을 수렴하여 안정성 및 첨단 센서의 탑재를 통한 확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레아큐브만의 독창적이고 상호작용 학습 콘텐츠의 출시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혁신적인 학습시스템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주)크레아큐브사의 창의수학 학습플랫폼 5Valleys(가칭)는 내년 초 서비스 론칭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