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대면강사협회 창립식 가져

비대면 업무생산, 참여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

2020-09-14     장혜란기자

지난 12일 오후 5-7시 대면 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 기관으로 (가칭) 한국비대면강사협회가 창립식을 가졌다.

 

(가칭)한국비대면강사협회

 

4차산업혁명, 비대면강의 시대를 맞아 이제는 강의의뢰가 비대면 강의, 실시간 방송, 녹화 강의 등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4차산업혁명연구원과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비대면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비대면강사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다.

 

한국비대면강사협회 최재용 준비위원장은 강사들이 빠르게 변하지 않으면 도태될 것 같다. 지난 번 어떤 강사분이 Zoom(온라인화상회의) 강의를 만만하게 보고 시작했다가 수강생들 항의로 곤욕을 치루는 것을 보고 비대면 강사 양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협회 창립 이유를 밝혔다.

 

창립식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이루어졌으며, 회원 소개 및 향후 일정 안내, 사업계획서 발표, 임원구성, 비대면 레벨업 아카데미 소개를 하였다. 이 자리에는 전국에서 그리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함께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개강좌로 유튜브채널 농튜버강사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성용씨가 온라인시대 원격강의 꿀팁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였다.

 

최재용 준비위원장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신이 가진 지식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판매하고 녹화해서 재판매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소셜미디어 강사양성과정 운영 12년의 노하우를 이 곳에서 선보이려 한다라며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한국 비대면강사협회는 오는 18일 오후 6시 방배대우디오빌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물론 Zoom(온라인 화상회의)으로도 총회 참석이 가능하다.

 

시대의 변화 흐름에 발맞춰 비대면 업무를 생산하고 참여하고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비대면강사협회의 활약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