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후 건강하게 피부 관리하는 방법

2020-08-11     편집국

무더위와 장마가 반복되는 올 여름 같은 날씨에는 모공이 쉽게 늘어지며 피지 분비가 왕성해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자외선과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여름휴가시즌 후에는 피부온도가 높아지면서 이로 인한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피부온도는 약 31도인데, 여름철 뜨거운 직사광선을 받으면 40도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분해되어 주름이 늘어나며, 모세혈관과 모공도 확대되어 피부 결이 상하기 쉽다.

여름휴가 후에는 햇빛으로 인한 가벼운 화상은 물론 피부 전반적으로 적신호가 켜지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많은 요즘에는 가급적 메이크업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를 가리기 위해 BB크림이나 컨실러를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 생긴 모공확대나 홍조 등 피부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인 ‘포텐자’는 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해서 피부 표피의 손상을 줄여주며 동시에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주파를 발생시켜 피부 세포의 응고작용을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새살이 나게 하는 시술이다.

포텐자는 총 10가지 팁이 있는데, 그 중 약물 전달에 특화된 ‘펌핑팁’을 사용해 쥬베룩을 주입하면 모공이나 흉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포텐자는 펌핑팁을 비롯하여 피부 타입에 맞게 다양한 팁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모공축소를 비롯하여 여드름, 패인흉터, 홍조, 혈관치료 등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어 여름철 피부관리에 있어 복합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따라서 포텐자를 통해 다양한 복합시술을 하기 위해선 시술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해야 하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꼭 체크해 보아야 한다.

 

도움말 : 구리 미몽피부과 조양훈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