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에 시음도 ‘언택트’로... 이색 마케팅 화제

2020-08-11     정명선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치열해지고 있다. 매출 향상을 위해선 신제품 출시와 이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시음회나 시식회 등 오프라인 마케팅이 필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마케팅이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려는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의 경험이 중요한 식음료업계는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네이처앤베이스(Nature&Base)를 운영하는 ㈜코스모인터내셔널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이색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코스모인터내셔널은 올 초 출시한 네이처앤베이스 노니두유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비대면 방식 시음회 이벤트를 마련한 것.

자세한 내용은 네이처앤베이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처앤베이스 노니두유는 ISO 9001인증을 획득한 코스모인터내셔널이 재배부터 가공, 유통까지 모든 제조과정을 직접 관리한 가운데 생산되는 프리미엄 두유다.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서 운영하는 농장에서 노니를 재배, 상위 30% 제품만 엄선해 HACCP(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인증을 받은 국내 공장에서 가공이 이뤄진다.

설탕 대신 국내산 청도 감추출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깔끔한 단맛을 구현하고, 고소한 국산 대두 100%로 풍미는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 인공 첨가물을 배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코스모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오프라인 시식회를 지양하고,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노니두유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코스모인터내셔널'은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브랜드 '네이처앤베이스'를 통해 노니두유, 노니주스, 노니분말, 건노니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네이처앤베이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