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영상회의 개최

2020-07-22     고성철 기자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춘배)는 지난 20일(월) 『2020년 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영상회의로 진행 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위원 40명 중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심의와 양주시사회복지종사자 SPA프로젝트사업 1차년도 사업보고 및 2차년도 운영계획,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운영보고 및 하반기 운영계획 등에 대한 전반적인 활동에 대하여 회의를 진행하였다.

양주시지역사회사회보장협의체 박춘배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모두에게 어려운 상황을 만들고 있지만 지금뿐만 아니라 종식 이후에도 복지분야에서 일어날 모든 상황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하며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 고 기대를 비췄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성열원 복지문화국장은 “대표협의체 영상회의를 통해서 비록 우리가 코로나19 때문에 모든 면에서 어려움이 있지만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도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등 계획이 있기에 대표협의체의 역할을 기대한다. 양주시 역시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고 살기 좋은 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기구로써, 그 중 대표협의체는 당연직, 임명직, 위촉직으로 총 41명으로 구성되어 양주시 복지계획 심의·의결 등 사회보장 업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