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진출하는 생활가전 강소기업 보보코퍼레이션…코로나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해외시장 확장

소비자 니즈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이 열쇠… 해외 이커머스 시장에도 적극적인 진출

2020-07-13     한지연

최근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생활가전기업 ㈜보보코퍼레이션(대표이사 조금환)이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해외시장 확장을 이어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브랜드명 이문센으로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출시한 ㈜보보코퍼레이션은 현재 해외 오프라인 시장은 물론 이커머스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온라인 시장 점유율 1위인 아마존뿐 아니라 거대 유통업체인 홈디포와 월마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확장을 이루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출시가 임박한 이문센 공기청정기 역시 국내뿐 아니라 해외 각국의 온라인상점에 동시에 론칭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출시 이전 시점부터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의 여러 기업으로부터 제품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보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를 포함해 악재가 이어지면서 제조업계가 침체된 것은 사실”며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역으로 공격적 해외사업 확장을 시도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다시 “작년 말에 입점해 꾸준히 매출을 내고 있는 미국 아마존을 포함해서 올해 4월에는 유통체인으로도 유명한 홈디포와 월마트, 로우스 등에 입점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언급하며 “홈디포와 월마트 등이 기존에 검증된 유명 브랜드의 제품만 입점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와 같은 성과는 보보의 독자적인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고객서비스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