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나눔 페스티벌, 제8회 나눔공모전 개최

‘나눔은 ○○이다’ 주제·코로나19 나눔이야기 신설, 29일 접수 시작

2020-06-29     김현정 기자

 

  전국 최대 규모의 아동청소년 대상 나눔 공모전인 8회 전국 초··고 나눔공모전629일부터 시작된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고 시·도 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 등이 후원한다.

사랑의열매는 이번 나눔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정상적인 등교수업을 받지 못하는 초··고 학생들이 나눔에 대해 직접 생각하고 표현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나눔은 ○○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표현을 통해 나눔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응모주제를 바탕으로 내가 생각하는 나눔이란?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코로나19 나눔이야기 등 세부주제를 선정해 글쓰기/슬로건/만화·웹툰/창작그림 4개 부분으로 응모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세부 주제로 코로나19 나눔이야기가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사랑의열매가 진행한 코로나19 특별모금 캠페인에 많은 국민들이 기부 동참하며 약 1,080억 원이 모금됐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넉넉지 않은 상황에서 기부에 참여한 다양한 미담 사례를 통해 누구나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세부 주제로 코로나19 나눔이야기가 추가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고등학생 및 동연령대 아동과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629~ 816일까지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는 116일 나눔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사랑의열매는 전국 초··고 학생들이 일상 속 나눔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교육부와 함께 나눔공모전을 개최해왔다.

지난해까지 개인과 학교 등 총 110,444건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8,982건의 시상이 이루어졌다. 규모와 참여도 면에서 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나눔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