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SNS 활용 수익 창출 가능한 ‘V 커머스 크리에이터’ 수강생 모집

6월 26일(금)까지 이메일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

2020-06-22     최민지

서울특별시지정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대표 박은주)가 2020년 서울특별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지원 사업을 위해 'V 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V 커머스는 비디오 커머스(Video Commerce)를 뜻하는 말로, SNS 생방송과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영역을 일컫는다. 소비 영역과 밀접한 연관성을 인정받으며, 특히 홍보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매출 증대, 해외 판로 개척 등으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대중화된 모바일 환경과 SNS 사용 등으로 V 커머스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우리나라 환경에 발맞추어, 창의성과 열정을 가진 고학력 여성을 모집해 V 커머스 크리에이터로 양성하고자 한다. 해당 과정을 통해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과정은 패션, 뷰티, 잡화, 미용, 보석, 여행, 의료서비스 등에 대한 관심이 높고, SNS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직업전문교육 180시간, 직무소양교육 10시간, 취업대비교육 10시간을 포함한 총 200시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이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을 직접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작업까지 2단계 추진전략을 통해 전문적인 V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강사진으로는 강사로는 CJ 홈쇼핑 방송팀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라이브킹 김현기 대표, imbc 드라마 VJ로 활동하고 있는 민들레미디어 김유성 대표, 아리랑TV 이지현 기상캐스터, 애드앤미디어 엄혜경 대표 등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가 예정돼있다.

교육 신청은 6월 26일(금) 오후 6시까지 수시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신청을 원하는 수강생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 로그인한 후 교육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구직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증명사진 2매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는 10만 원으로 수료 시 5만 원 환급, 수료 후 1년 이내 취업 시 5만 원 환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V 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공지사항 313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