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변경창업 아이템 ‘지지고’ 효과적인 위기대응 방법 ‘이벤트 진행’ 매출 UP!

컵밥 창업 브랜드 ‘지지고’ 업종변경에 최적화된 이유? 직접 확인해보면 안다

2020-06-18     정욱진

업종변경창업은 이미 한 번의 실패를 맛보고 절박한 마음으로 뛰어드는 상황이기에 리스크 부담은 신규 창업보다 크다.

리스크를 최소화 시키고 성공확률 높은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인데, 바이러스 이슈와 장기 불황의 여파로 인해 이런 브랜드를 찾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핵심은 효과적인 위기대응 방법으로 브랜드가 가진 안정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지난 10년 간 꾸준한 성공 전략과 노하우 축적을 통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지지고’는 그런 의미에서 최고의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지지고’는 매콤달콤 볶은 밥에 새우와 오징어로 맛과 깊이를 더한, ‘나이스라이스’, 쫄깃한 면발에 싱싱한 해산물과 채소가 한 컵에 담긴 ‘누들두들’ 시그니처 메뉴를 포함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컵밥전문점의 독보적인 대명사다.

외식 창업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은 결국 맛이 뒷받침돼야 한다. 컵밥집에서 컵밥이 맛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지지고’가 증명한 것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앞서 언급했듯 최근의 여러 가지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성이 필요하다.

‘지지고’는 최근 ‘오저집고’(오늘 저녁 집에서 지지고) 이벤트를 마련했다. SNS를 통해 지지고 메뉴를 선택한 다음 배달이나 포장을 해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올린 다음, 이벤트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