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로 우리 식구 면역력 높이자…건강 이슈 부각되며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에 대한 관심 ↑

2020-06-04     박영선

최근 전염성 바이러스 등이 유행함에 따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은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부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자녀 건강 문제는 '면역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불하는 비용은 한 달 평균 약 6만 7000원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건강기능식품 섭취, 식단 조절 등 자녀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학부모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산소'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고농도 산소의 공급은 외부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대표적으로 체내 면역 세포인 백혈구를 예로 들 수 있는데, 백혈구는 몸속에 침투한 균을 죽이기 위해 산소를 사용한다. 산소의 충분한 공급은 백혈구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질병 예방을 가능하게 한다. 미국 의학 저널리스트 매케비 또한 우리 몸을 스스로 정화하는 방법은 체내에 축적된 오염 물질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이라며 산소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산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이글의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이 주목받고 있다.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은 단계에 따라 20년산 편백나무 약 250~750그루에서 분출되는 고농도 산소를 공급한다. 산소 농도와 풍량 조절이 가능하며, 분당 최대 95% 이상의 고순도 산소를 내뿜는다.

자이글 숲속은 고농도 청정 산소뿐 아니라 청정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 청정 기능도 가지고 있다. 사용자는 깨끗한 공기 및 산소를 공급받아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또한 360도 이동바퀴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해 집안 어디서든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자이글 숲속 구매자 A씨는 “산소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최근 외부 외출을 자제하고 있어 신선한 공기를 공급받는 게 쉽지 않았다”며 “자이글 숲속 사용으로 실내 어디서든 고순도 산소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또 다른 자이글 숲속 구매자 B씨는 “산소를 더 직접적으로 공급받고 싶어 'ZWC 산소호스튜브'를 따로 구입해 사용중이다”며 “산소의 낭비 없이 고농도 산소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산소가 부각되며 자이글 숲속이 관심을 받게 됐다”며 “등교 개학으로 아이 건강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꾸준한 제품 개발을 통해 산소 전문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해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