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 구기원 교수, 방탄소년단 슈가(Agust D) MV 참여

2020-06-02     lukas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무용예술계열 구기원 교수가 방탄소년단 슈가(Agust D)의 MV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 공개된 Agust D(방탄소년단 슈가의 솔로 활동명)의 두 번째 믹스테잎 ‘대취타’ 뮤직 비디오는 한국적 요소와 현대적 요소를 절묘하게 보여주며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4900만 회를 넘길 만큼 해외와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유명 가수 전문 댄서로 활약하는 실용무용예술계열 구기원 교수가 힘을 보태며 방탄소년단 슈가(Agust D)의 안무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PEACE MAKER(피스메이커)’ 댄스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구기원 교수는 방탄소년단, TXT, GOT7, 노라조의 콘서트와 방송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MNET의 <로드 투 킹덤>, tv조선 <미스터트롯> 등의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였다. 또 김영철의 ‘신호등’, 몬트의 ‘사귈래 말래’ 등의 안무 제작과 함께 에이스(A.C.E)의 댄서로도 활동하는 등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에서는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파이널무대 나플라의 ‘버클’, 래퍼 오르내림 '브레이킹배드' (Feat. 기리보이) 등 다수의 방송 무대에서 활약한 구슬기(JERRI COO) 교수와 2018 Osaka newskool competition [Uprising vol.1] performance side 우승, [Alleyoop vol.5 newskool junction] hiphop side 우승의 조가영(CHOCOL) 교수, 부산 국제 힙합페스티벌 심사 및 ‘2018 Waack City Final’ 왁킹배틀 심사를 맡은 김재한(HANS) 교수까지 각 부문 최고의 전문교수진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교수진이 직접 학생관리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국내외 대회 입상 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최고의 기량과 인성을 갖춘 전문 안무가, 댄서, 교육자를 배출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의 경우,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무용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