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선거 의혹을 규명하라",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 투표분류기 증거보전 위해 선관위 앞에서 함께 침묵시위

2020-05-20     인세영

4. 15 총선 부정선거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시민들이 구리시 선관위 앞에서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이들 시민들은 현재 구리시 선관위 측은 선거에 쓰인 투표지 분류기와 노트북 컴퓨터를 사무실에 쌓아놓은 사실이 알려지자 전국에서 달려와 19일 밤부터 20일까지 침묵시위중이다.  혹시라도 있을 투표지분류기 증거를 인멸을 필사적으로 막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이번 4.15 총선 개표에 쓰인 투표지분류기에 조작 의혹의 핵심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 시민들은 구리시 선관위에 쌓여있는 투표지분류기와 노트북을 아무도 손대지 못하게 지킨다는 입장이다.

침묵 시위를 하는 시민들과 경찰 약 30명과 촬영을 하는 유튜버들, 선관위 관계자 등이 한꺼번에 몰려있으나 시위는 비교적 질서정연하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선관위 측은 문을 잠근채 수시간 동안 시민들과 대치하던 중 경찰의 중재로 현재 사무실 안에서 대표성을 띤 2-3명과 면담중이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도 참석하여 부정선거의혹을 밝힐 수 있는 투표지분류함을 가능한 부분에서라도 공개할 것을 촉구중이다. 

밤새

 

20-30대 젊은층이 주로 모인 오늘 시위에는 어린 아이를 데리고 나온 어머니를 비롯하여, 60-70대로 보이는 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구리 선관위 사무실 앞에서 부정선거의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