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통연구소 지부 지국장 회의 개최

전국의 지부 지국장들과 하반기 사업방향 논의

2020-05-08     홍은희 기자

 

전국에 지부 지국장 체제를 갖춘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는 매달초 지부 지국장 월례회의를 개최한다. 지난 6일에도 4월에 이어 서경인 지부 지국장들은 SNS소통연구소 본부에서, 제주를 비롯한 지방에서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전국의 지부지국장들의 안부인사로 회의를 시작했다.

회의 뿐 아니라 줌을 활용해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강의를 하는 지부·지국장들이의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다.

수원의 권미용 지국장은 시작에 앞서 화상회의 에티켓과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질문 시간은 따로 정해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초기에는 온라인 강의를 어색해했던 수강생들이 회를 거듭할수록 빠른 적응을 해가고 있다. 정해진 강의실에 가지 않아도 편안한 장소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는데 앞으로도 온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면 더 많은 수강생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오프라인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2급강의를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수강생들을 오프라인으로 어떻게 연결하여 성장시키고 직접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할지에 대한 논의를 했다.

아태사이버 평생교육원에도 영상을 등록할 예정이고, 하반기부터는 국제HRD평생교육원, 세한대학교와 협력하여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달 유튜브활용 책 출간에 이어 SNS마케팅 책과 전직 지원자들을 위한 책 발간을 위한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7월 말까지 준비 중인 SNS마케팅과 유튜브, 컴퓨터 관련 7종류의 자격증에 대한 설명도 했다.

소속 강사들이 미리 준비하여 눈 앞에 펼쳐진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하는 SNS소통연구소와 함께 한다면 각자의 인생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인생2막을 열어가는 1인기업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