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규 이사장, 글로벌 커뮤니티 '씨아이콘(C°ICON)' 론칭 발표회 가져

'씨콘(CICON)'을 '씨아이콘(C°ICON)' 으로 진화시킨 글로벌 컨퍼런스 플랫폼

2020-04-11     이준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 이사장이 지난 4월 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파르나스에서 '씨아이콘(C°ICON)' 컨퍼런스 플랫폼 론칭 발표회를 가졌다.

'씨아이콘(C°ICON)' 이란 온/오프라인 강연 및 컨퍼런스 플랫폼으로서, 점점 커지고 있는 컨퍼런스 시장과 그 안에서의 온라인 컨퍼런스 점유율의 확대에 따라 이에 발맞춰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렉쳐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이다. 

박봉규 이사장은 "씨아이콘(C°ICON) 은 2012년 창시한 씨콘(CICON)을 재해석하여 만든 또 하나의 진화된 컨퍼런스 플랫폼이다" 라고 전제한 뒤,"씨콘(CICON)을 '창조°도시°문화°융합산업 컨퍼런스'라 칭하고, 한국 서울은 물론, 중국 북경,청도,시안, 몽골 울란바타르, 터키 이스탄불 등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해당 콘텐츠를 찾아 포럼을 개최하는 등,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과 공동으로 운영해 왔다."고 말했다.

이날, 박 이사장은 씨아이콘(C°ICON)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글로벌자문단 조직의 필요성을 피력하고, 론칭 발표자로 블록체인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그래비티(Grabity) 임장원 대표를 전략기획담당 이사로 소개했다.

임장원 이사는 그래비티 및 체인스트리 대표이며 2018년 블록배틀의 우승자로서 이번 씨아이콘(C°ICON)의 공동창시자 자격으로 전략기획부문 임원을 맡게 됐다. 

임장원 이사는 '온/오프라인 강연 및 컨퍼런스 플랫폼 씨아이콘(C°ICON)' 이란 주제의 발표회에서 "우선 우리나라 컨퍼런스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박봉규 이사장이 오랫동안 추진해 온 씨콘(CICON)을 창조적인 생각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씨아이콘(C°ICON)' 이란 브랜드가 맘에 든다."고 말하고,

"20여년간 한국은 물론 전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컨퍼런스를 개최해 온 박봉규 이사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당면하고 있는 컨퍼런스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 앞으로 창의적인 비전을 선보이겠다"며 의욕을 다졌다.

참석자인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는 "씨아이콘(C°ICON)은하나의 획기적인 렉쳐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본다. 그간만나보고 싶었던 많은 지식인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시대에 맞는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21세기의 대표 컨퍼런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고, 제1호 VIP회원으로 등록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자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공동창시자인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임장원 C°ICON 이사를 비롯해,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김형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남궁숙 지니미디어 대표,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원환 세무사, 이호 통인익스프레스 회장, 조은경 다손 회장,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한인석 한국유타대학교 명예총장, 권선희 더마블스 경영지원실장 등 정예의 CEO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