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직장 ‘에듀윌’…공정하고 정확한 채용 위해 AI역량검사 도입

2020-04-08     박영선

주 4일 근무 등 꿈의 직장 프로젝트로 유명한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4월부터 AI역량검사를 통해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정하고 정확한 채용을 위해 신입 및 경력채용 모두 AI역량검사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서류전형-1차면접-과제제출-인성검사-2차면접'으로 진행되던 채용 절차가 '서류전형-AI역량검사-과제제출-심층면접'으로 변경된다. 에듀윌은 AI역량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업무 적합성을 검증하고 채용 결과의 신뢰도를 확보하며, 학력이나 자격증과 같은 스펙이 아니라 지원자의 역량과 잠재력 검증에 더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에듀윌 인사혁신실 황소영 실장은 “교육지식산업의 특성상 인재가 가장 큰 자산이자 투자다” 라며, “기업과 직무에 잘 맞는 지원자를 선발하는 것이 인재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장 큰 동력이다”라고 설명했다.

에듀윌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교육기업' 이라는 기업미션에 동참할 수 있고, '실행력' '디테일' '피드백' '애사심' 이라는 네 가지 핵심역량을 지닌 인재를 가장 최우선으로 선발하고 있다. 조직문화 적합성과 직무역량 적합성이 입사 후 성장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AI역량검사를 통해 기업문화와 직무역량에 잘 맞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채용 뿐만 아니라 인재육성 프로그램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명사 초청 특강 '두드림 교육' 과 '5분 교육 동영상' 등을 통해 개인역량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며, NEXT(New Eduwillers' eXiting Time)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와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2019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