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무료강의’ 56가지 제공

2020-03-13     Seo Hae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아동심리상담사(2018-003317) 등 개인의 전문성을 강화 시키고 경쟁력 향상을 돕는 56가지 과목을 무료수강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로 제공되어 낮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이나 주부계층 등도 개인의 스케줄에 맞춰 받아볼 수 있다. 자격합격증은 평균 20일정도 소요되며 첫 등록자라면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발급신청서와 과목별 신청서가 요구된다. 서류는 수시원격시스템을 통해 자동제출된다.

아동미술지도사는 아이들의 창의성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개방된 미술경험을 통해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발전시키는 예술영역을 지도하는 직업군이다. 유아교육 관련 강사 및 교육기관 임직원, 유치원 및 어린이집교사, 지역아동센터교사 등이 수강대상이 될 수 있다. 자격소지 후에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물론 미술학원, 문화센터강사 등에서 활동 가능하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등 취약계층들이 사회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갈등을 건강하게 해소시킬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 전문가이다.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불안전하게 발달되는 심리상태는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상황에 따른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통해 건전한 사고방식을 도모하는 아동심리상담사는 향후에도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과나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아 교육 관련 강사,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등이 해당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