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투스, 조달청 계약이행실적평가 최우수 등급 받아

2020-03-05     최민지

주식회사 모투스는 '2019년도 조달청 계약이행실적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조달청 '계약이행실적평가'는 다수공급자계약(MAS)를 체결한 조달업체의 납품 실적을 근거로 해당 조달업체의 계약이행 능력을 평가한 결과를 등급화 해 수요기관과 조달업체에 제공하는 제도이다.

주식회사 모투스는 납기, 품질, 수요기관만족도, 사후관리서비스, 계약이행성실도를 평가하는 항목 등 전 분야 100점을 획득하여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모투스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은 물론 헬스기구 제조업체에서는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어 제품의 품질은 물론 정부로부터 우리나라 중소기업 최초로 사후관리우수업체로 인정을 받았다. 사설 휘트니스에서도 품질과 사후관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또한 2020년도에는 조달과 관련하여 블록체인 헬스케어 기술을 선보인 주식회사 카디오헬스케어와 특허 통상실시권 계약을 진행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IOT 기술을 접목시킨 '건강보조금' 시행을 위해 여러 지자체와 협약을 체결하며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모투스는 자사가 독자 개발한 먼지, 유해가스 제거 및 음이온 발생 런닝머신과 이미 조달등록을 진행하고 있는 Cardio 제품 3종에 대해 올해 중 NEP와 조달우수제품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NEP는 국내 최초 개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로서 기존의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 개량한 우수기술을 핵심기술로 적용하여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 중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