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CC GLOBAL, IECC KOREA 통해 특별한 미국 유학 프로그램 런칭

2020-03-05     박영선

글로벌 의료인력의 교육, 취업, 이민 컨설팅 전문 업체인 IECC GLOBAL에서 IECC KOREA를 통해 한국 간호사만을 위한 특별한 미국 유학 프로그램을 런칭한다.

IECC GLOBAL은 IECC USA를 중심으로 한국, 중국, 일본, 네팔 등 다양한 나라에서 현지 지사를 운영하며 각 나라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간호사들이 미국에 진출하여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IECC KOREA는 IECC GLOBAL의 아시아 지역 사업 본부로 다양한 취업이민 프로그램 공급 및 한국 간호사만을 위해 특화된 RN-BSN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업체이다.

지난 십 수년간 한국 간호사들은 간호대학 졸업 후 NCLEX, 영어, 경력 등 미국 진출을 위한 조건이 충족되면 바로 취업이민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이민 문호의 영향으로 미국 진출 시기에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트럼프 정부의 자국민 우선 채용 정책의 영향으로 미국 내 경력을 보유해야만 취업이 가능한 쪽으로 취업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대한 해결책으로 IECC KOREA에서는 외국 간호사들을 통해 검증된 유학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 간호사의 상황에 맞는 특화된 유학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기로 하였다.

IECC KOREA의 유학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유학 프로그램과는 달리 효율적으로 학위를 취득하고 무엇보다 학위 취득 과정 중 CPT/OPT를 활용하여 미국 내 경력을 쌓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 대도시 지역의 우수한 사립학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입학 조건 완화, 장학금 수혜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의료 시설과의 잡매칭 서비스를 통해 학위 과정 중 간호사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유학 경비를 충당하고, 미국 경력을 쌓아 졸업 후에는 학력, 경력, 언어능력 면에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IECC GLOBAL 관계자는 “한국 간호사들이 IECC KOREA의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진출 시기를 앞당기고 미국 내에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IECC KOREA의 웹사이트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