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2M 효과' 작년 4분기 영업익 1천412억…25% 증가

모바일 게임 매출 62.8%↑…작년 총 매출 1조7천12억·영업이익 4천790억

2020-02-12     김진선 기자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4분기 매출 5천338억원, 영업이익 1천412억원을 올렸다.

    이는 2018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 25% 늘어난 것이다.

    지난해 11월 '리니지2M'이 출시됐고 전작인 '리니지M'도 선전하면서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대비 62.8% 증가한 3천62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2M은 매출 인식 방법 변경으로 판매금액의 20%를 올해 1분기로 이연했음에도 작년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PC 게임 중에선 리니지1과 리니지2의 매출이 전년보다 각각 32%, 34% 늘어난 514억원, 27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1조7천12억원, 영업이익 4천79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8년보다 각각 0.8%, 22.1% 감소한 것이다.

    모바일게임 매출이 9천988억원으로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16% 증가한 1천741억원, 리니지2는 46% 늘어난 936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한국 1조3천194억원, 북미·유럽 926억원, 일본 566억원, 대만 351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천975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비용은 리니지2M 특별 상여금 등 인건비가 늘었고, 마케팅 비용도 증가하면서 2018년보다 11% 증가한 1조2천221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