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리에이터 연구소 ‘제1회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시험’ 실시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실력과 자격을 갖추기 위한 발판 마련

2019-11-25     홍은희 기자

지난 24일 언론인 전문가 단체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과 소통대학교(대표 이종구)가 주관하고 글로벌 크리에이터 연구소(소장 이종구)가 주최한 1회 미디어크리에이터 자격시험이 실시됐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1회성 특강도 있고 한달 이상 진행되는 수업도 있지만 SNS소통연구소에서는 실질적으로 돈이 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공부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접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는 수업이 이뤄진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미디어 크리에이터1기 교육이 실시됐고 수료 후 한 달 여 기간 동안 각자 공부를 하여 그 결과를 테스트 하는 자격검정 시험이 실시된 것이다. 지난번 교육을 받았던 18명의 수강생들이 응시했다.

시험은 정해진 시간에 자신이 있는 곳에서 스마트폰만으로 응시할 수 있어 특정한 장소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서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영상언어를 비롯해 스마트폰과 PC에서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 차별화된 영상을 만들기 위한 조건, 다양한 SNS 채널을 각각의 특성에 맞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문제들이 출제됐다.

시험에 응시한 이OO 씨는 수업을 들었을 때는 헛갈리는 것도 있고 이해가 안가는 것들도 많았는데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많은 공부가 됐다라며 준비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뿌듯하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시험은 월1회 매월 마지막 일요일 오후 5시에 실시된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자격증도 준비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