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로컬푸드 소비자가 함께하는 김장나눔기증식’ 가져

김장 김치 100여 상자 독거 및 어르신에게 직접 배달

2019-11-16     남승열기자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이사장 이원철)는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과 지난 11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로컬푸드 소비자가 함께하는 김장나눔기증식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센터는 지역 농산물의 효율적인 유통 구조 개선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과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하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관내 농산물의 1일 유통체계 구축을 통한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의 신뢰구축을 도모하고 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행사에 앞서 지난 10일 로컬푸드 직매장 봉담점 3층 대강당에서 김치 700kg(100여 통)을 직접 담갔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모집한 가족 단위로 100여 팀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김장하기 체험 후 기증을 위해 포장 및 전달 메시지까지 작성했다. 이날 담은 김치는 화성시의 토종배추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지역에서 자란 농작물을 가족단위 지역주민이 함께 김장을 담근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원철 이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나눔에 동참해준 가족들에게 감사드리며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마음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기증받은 김치 100여 통을 화성시 동부권역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에게 직접 배달해 김장 나눔 릴레이 행사가 이어졌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신승화 부장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사랑 나눔 릴레이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나눔이 인색해 지고 있는 요즘 사랑의 김장 나눔 릴레이 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