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카페쇼 코엑스 개최 ··· 아시아 최대규모 커피 차 디저트를 만난다

- 아시아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커피 전문 전시회 발돋음 - 테마 "당신이 카페쇼의 주인입니다"

2019-11-08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2019 서울카페쇼가 엑스포럼, 리드익시비션코리아, 월간커피가 주관 주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11월 7~10일까지 열린다. 2019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 차, 디저트 등 관련 사업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커피 및 음료 전문 전시회로 코엑스 1층 A B, 3층 C D 홀 전체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카페쇼는 매년 11월에 개최되어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의 커피 산업 플랫폼이다. 지난해 78개국 약 15만 명이 다녀가며 전 세계의 다양한 커피 산업 및 식음료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산업과 지식,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글로벌 융복합 MlCE 모델로 양질의 바이어 유치확대, 비즈니스 매칭 ‘Mocha Port’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

 

전시 품목으로는 커피, 차, 베이커리, 원부재료, 디저트류, 아이스크림, 초콜릿, 음료/주류, 장비/설비, 인테리어, 프랜차이즈/창업, 주방가전, 외식산업 등 카페에 관련된 총체적인 품목의 구성으로 되어 볼거리와 시식코너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생산지부터 소비자까지 커피 산업과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구성원이 주요하게 다뤄지며‘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를 위해 고객 및 브랜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혁신 및 체험 강화, 친환경 프로젝트 전개 등 3가지 특징을 전시회에 풀어낼 예정이라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카페쇼가 진행하는 2020 히트 예감 아이템 쇼케이스는 커피열매를 뜻하는 ’체리‘의 선택이라는 의미의 ’체리 초이스(Cherry’s Choice)‘는 커피업계의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카페쇼의 쇼케이스 이다. 무엇보다 이 자리는 커피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혁신적이며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확인하고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주관사인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서울카페쇼는 이제 아시아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커피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커피의 산업적 문화가치를 만드는 모든 구성원을 주인공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커피 업계의 현재를 보고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서울카페쇼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