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무병장수 기원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펼쳐

지난 29일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어르신 57명 대상 ‘장수사진’ 촬영

2019-10-31     남승열기자
장수사진촬영

 

 

노인들께 영정사진을 미리 찍어드리는 것은 우리 풍습에 수의를 먼저 마련해두면 어르신이 장수한다는 속설과 같다. 딱딱하고 어두운 영정사진대신 장수사진이라 부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에서는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화성시 동부지역 어르신들께 지난 7일부터 사전접수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일반 어르신 57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이날 행사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샤롯데 봉사단의 전문사진작가와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관내 비젼미용학원 비젼봉우리 봉사단의 헤어 및 메이크업 디자이너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촬영된 사진은 샤롯데 봉사단을 통해 사진 보정작업 후 액자로 제작돼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수사진촬영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최혜욱 관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해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긴장하신 어르신들에게 머리 손질과 곱게 한 화장과 립스틱을 발라 드리며 공경과 효심을 전하고 생전의 고우신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왔다. 카메라 앞에서 다소 긴장하신 모습이 보였지만 봉사자들이 수다와 재롱을 떨며 긴장을 풀어드리자 이내 밝은 모습과 고운 미소를 보이며 촬영에 임했다.

 

비젼봉우리 봉사단 김숙자 단장은 고향의 부모님처럼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의 생애 아름다운 날로 기억됐으면 하는 바람과 모든 분들의 건강한 장수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샤롯데 봉사단 정용상 사진작가는 매번 봉사활동을 할 때마다 내어주는 것 보다 받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느낀다라며 오늘도 어르신들께 장수사진을 촬영하면서 어르신들에게 드린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바쁜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세월의 힘든 행복한 흔적들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이 세상 삶을 다하는 날까지 건강하게 장수를 기원하는 취지로 시작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전한다.

 

장수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