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프로듀서 배드보스 한국예술학교 학과장 임용

2019-10-29     정현호 기자

[사진제공=한국예술학교]

글로벌 뮤직 프로듀서 배드보스(조재윤)K-POP 명문학교 한국예술학교(전 한국예술고등학교) 학과장으로 임용되어 이슈이다. 한국예술학교는 방탄소년단의 뷔와 지민, 포미닛의 현아, 시스타의 소유, 투피엠의 황찬성, 투에이엠의 조권, 워너원 박우진 등 한국 최고의 탑 아이돌들을 배출해낸 문화 예술 명문 학교이다.

이번에 학국예술학교에 새로운 학과장으로 임용된 배드보스는 세계적인 록 밴드 스틸하트와 JBJ95, 미나, 지석진, 제국의 아이들 문준영, 숙희, 더블에스301 허영생, 노라조, 정재욱, 배다해, 리사 등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과 앨범 및 드라마 OST를 작업을 했으며 스틸하트 밀젠코의 한국 매니지먼트를 이어 현재는 폴포츠의 한국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다. 또 일본 에이벡스사의 소속 비버리(Beverly)와 일본 소니뮤직 남자 아이돌 그룹 유니오네, 일본 여자 아이돌 그룹 방과후 프린세스, 일본 쇼룸 프로젝트 우승자 다나카 아이와의 음반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MBC+ 우리동네 펫밀리, YTN Life 군인들은 무슨책 읽어, 미스티의 몽퀸도전기재미앤소울 등 방송 제작자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는 글로벌 문화콘텐츠 기획자이다. 최근에는 작곡가 카이져와 EDM듀오 배드보스크루를 결성해 왕성한 뮤지션으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예술학교 배드보스 학과장은 매년 성장하는 K-POP시장에 발 맞춰 New K-Culture 학과를 선보일 것이다. 케이팝은 물론 EDM, 디제잉, 액팅, 영상 크리에이터까지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많은 응원과 당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