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S2뷰텍 ‘뷰라운지’ 개소식 성황리에 마무리

수성대와 크리테일러 양성 및 뷰라운지 기반 한 제품정보 소개 및 수익창출 할 터

2019-10-10     김수연

 

 

[광주광역시 김수연 기자] 지난 917일 수성대학교 강산관에서 ()S2뷰텍(대표이사 김연선) ‘뷰라운지'의 입주를 알리는 개소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수성대학교 김선순 총장과 대구경북자유경제구역청 이인선 청장 등 각계의 많은 인사가 참석했다.

수성대는 산학연클러스터사업으로 기업지원 플랫폼 강산관 MBLC(Medi Beauty Leaders Center)에 기업과 연구소 입주를 통해 대학과 상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기업에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이에 뷰티기업으로 입주한 ()S2뷰텍은 이미 중국을 대표로 국내·외에 성공적인 뷰티 사업모델을 정착시킨 김연선 대표와 투자 전문기업이 설립한 O2O 기업이다. 뷰라운지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뷰티산업에 박차를 가하며 뷰티 4차 산업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뷰라운지는 ‘SELF·SOCIAL·SMART’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생한 혁신적 O2O 뷰티 플랫폼이다. ()S2뷰텍의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홈 디바이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피부상태를 진단 및 관리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뷰라운지는 프리미엄 뷰티 스튜디오를 표방하며 전 연령에 맞는 바디·스킨·헤어·풋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직접 엄선한 제품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실, 뷰티제품 판매장 등을 갖춘 뷰티 편집숍으로 뷰티 방송시스템까지 갖췄다.

수성대와 ()S2뷰텍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는 새로운 뷰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뷰티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문가인 크리테일러(Creatailer)’를 양성한다. 크리테일러는 크리에이터(Creator)와 리테일러(Retailer)의 합성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다.

뷰티 전문경영인 김연선 대표는 뷰라운지를 기반으로 다시금 K뷰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라며 소비자 중심의 정직한 정보를 제공해 똑똑하게 예뻐지는 법을 전한다. 또한 제품 정보를 소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테일러라는 새로운 직업군을 제시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2건의 특허와 28건의 상표출원을 진행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위한 앱도 개발했다. 앞으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4차 산업 K뷰티 선도기업에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