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생태계 지원 솔루션 나왔다

2019-10-02     Seo Hae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수많은 암호화폐들이 그 사용처를 확보를 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가운데, 암호화폐를 활용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이 나왔다.

(주)메이벅스는 2일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원하여 블록체인 코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메이벅스가 지원하는 쇼핑몰 솔루션은 인터넷 최저가 수준의 상품 3만여개를 확보하여 폐쇄몰 형태로 운영되며, 암호화폐(코인) 발행사는 쇼핑몰의 운영주체가 되어 자사의 암호화폐(블록체인 코인)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발행사는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확보하게 되며, 다소 불편하게 느겨졌던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이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꼭 필요한 부분만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빠른 배송 속도를 확보하여 공급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다는 평가다.

쇼핑몰 이용자는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는 물론, 현금과 신용카드 등과의 복합결제도 가능하며 제품 구매시 배송 상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배송 및 관리, 쇼핑몰 홍보 등은 메이벅스에서 모두 지원하게 된다.

암호화폐(코인) 발행사 입장에서는 메이벅스와의 제휴를 통하여 유통사업에 진출을 하여 투자자에게 실사용처를 제공하는 동시에, 암호화폐를 활용한 수익과 명분을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메이벅스(maybugs)는 암호화폐 활용 쇼핑몰 지원 외에도 이미 보상형 블로그 플랫폼 을 2년 넘게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비트 계열 루니버스와 블록체인 기술개발 지원 파트너사 제휴를 통해 기술과 철학, 생태계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