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맛한곳 '광해애월점' 애월바다를 품은 테라스에서 식사가가능한 제주핫플

2019-09-21     구연정

제주도 가볼맛한곳 '광해애월점' 애월바다를 품은 테라스에서 식사가가능한 제주핫플

시원한 제주바람의테라스, 또한 실내에서 감상하기에 좋은 파도소리, 제주광해 애월점을 즐겨 찾는 사람들에게는 눈에 떠오르는 이미지이다.

제주 애월 맛집인 제주광해 애월점은 갈치조림, 갈치구이, 전복뚝배기 등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을 판매하는 전문점이다.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돼지목살구이, 쌈채소, 우렁된장이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며, 해산물과 가래떡이 적절히 들어 있기에 갈치의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고 제주광해 애월점 측은 말했다.

갈치는 비린 맛도 전혀 없고, 다른 재료들과 조화를 잘 이루었기에 간이 잘 되었다는 게 제주광해 애월점 단골고객들의 일반적인 평이다. 애월점을 찾은 손님은 “제주 바다를 보면서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등을 다 같이 먹으니 너무 좋다.”며 “제주도에 놀러 올 때마다 늘 찾는 제주 맛집”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단골 손님은 “갈치조림의 국물은 매콤하면서 달콤하기에 밥에 비벼 먹으면 한 공기를 더 시킬 정도로 식욕을 돋운다”며 “갈치살을 강된장에 찍어 채소에 쌈을 싸서 먹거나 고등어구이, 돼지목살구이와 같이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광해 애월점' 관계자는 “애월점은 식당 전체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기에 테라스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바다가 잘 보인다”며 “손님들이 바다도 바라보면서 갓 잡은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드시기에 만족도가 높다”며 그 자신감을 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