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AX(라약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아이닥스에 상장

2019-09-19     이재철

국제 송금 서비스를 지원 하는 인도네시아 기반 국제거래소 익스라야(EXRAYA)가 자사의 거래소 플랫폼에 사용되는 '라약스(RAYAX)' 토큰을 아이닥스(IDAX)에 23일 오로라(AURARA)를 시작으로 25일 상장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닥스 거래소는 2017년 12월 설립된 이래 가입유저 210만명, 활동유저 20만명, 하루 거래량 18억불을 기록한바 있으며,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거래량 10위권의 대형 거래소로 몽골정부로부터 3억불을 지원받기도 했다.

라약스 토큰은 23일 아이닥스 IEO프로그램 오로라에 선보인다. 오로라 프로그램은 회원들이 거래소를 믿고 IEO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가 오로라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한 토큰 가격을 2일간 유지보장하여, 회원들의 자산을 보호해줄 수 있는 아이닥스 거래소 고유의 IEO 플랫폼이다.

익스라야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영은행과의 협업으로 거래소 이용을 위한 가상 계좌를 IDR 용 (루피아, 인도네시아 현지인용), (US 달러, 외국인용)으로 나누어 제공한다.

익스라야 거래소는 인도네시아 제도권의 규제를 받고 있는 국제거래소이며, 인도네시아 최대 은행인 만디리 은행과 제휴하여 KYC 인증을 하면 사용 유저에게 거래소 이용을 위한 가상계좌를 발급하고 IDR(루피아, 인도네시아 현지인용), USD(달러, 외국인용)으로 국외 통화 송금을 서비스를 지원하며,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랜딩 서비스 플랫폼도 모습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익스라야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던 국제거래소와의 협약 그리고 세계순위 10위권 거래소들과 상장 등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라약스가 실제 익스라야 플랫폼에서 점차 광범위하게 사용가능하고, 유저들에게 혜택이 더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