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피칭 기회 제공”,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상상워크숍’ 개최

우수콘텐츠 제작·발표 및 공동 사업화를 위한 연계 협업 추진

2019-09-18     김현희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이 오는 9월 20일(금)까지 ‘상상워크숍’에 참가할 문화콘텐츠 창작자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과 연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상상워크숍은 인천과 충남 지역의 콘텐츠 창작자들과 협업하여 ‘이모티콘 아이디어 챌린지’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모티콘 제작 및 상품화 작업을 그 목표로 ▲이모티콘 기획 ▲캐릭터 디자인 ▲이모티콘 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피칭에 임하게 되며, 전문가의 평가를 걸쳐 우수 이모티콘을 선정하는 피칭대회 또한 함께 개최된다. 

워크숍에 심사위원으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작으로 유명한 호조(권호순) 작가와 네이버 라인 스티커 공모전 우승자 ‘웰시코기 이광복씨’의 이광복 작가, ‘대왕티콘’ 제작 및 ‘이모티콘으로 돈 벌기’ 저자 김영삼 작가가 선정되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멘토링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워크숍에 이어 심사위원 및 멘토로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 권호순 작가의 특별 강연인 ‘제4회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상상워크숍은 은 타 지역의 창작자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획·발굴하고 시제품 제작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단기간 집중 아이디어 기획‧발굴, 프로토타입 제작을 목표로 한다.

행사는 오는 24일에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총 4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충남콘텐츠코리아랩 각 15명씩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9월 20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