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원 대표, 글로벌100인대상 ‘글로벌CEO 대상’ 수상

2019-09-09     모동신 기자
두원공간(주)

[모동신 기자] 두원공간(주) 김두원 대표이사가 지난 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2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100인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CEO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만일 공동대회장은 대회사에서 “각계 귀하신 백 명의 명인 명사님들을 박수로 칭찬하고 격려하기 위해 2019 글로벌100인대상 시상식을 갖게 됐다.”며 “시상식이 이시대의 활력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장순배 조직위원장은 이번 글로벌100인대상 수상자 선정 대해 “조직위 임원들의 각 분야별 추천으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글로벌CEO 부문 대상을 수상한 두원공간(주) 김두원 대표이사는 미래의 스마트시티의 근간이 되는 친환경주택 에너지 제로 하우스, 에코하우스, 패시브하우스, No-Bill 하우스 등을 소비자 각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제작해 주는 사업을 하고 있다.

김 대표는 “친환경 주택의 기본원리는 최소한의 냉난방으로 적절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설계된 주택을 말하며 1년 내내 평균 20도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고 기밀성과 단열성을 강화하고 태양광과 같은 자연에너지를 적극 활용하여 난방비용을 일반 주택의 10%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글로벌평화부문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특별대상부문 다올 마뚜떼 메히아 페루 대사,

닐라 우마루 하디, 인도네시아 대사부인

▲정치발전부문 정성호 국회의원, 기동민 국회의원, 박성종 국회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김성태 국회의원(비례대표), 전옥현 자유한국당 서초갑 당협위원장, 박종식 전 새누리당 인천시당 사무처장

▲지방행정부문 허성무 창원시장,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가세로 태안군수 ▲지방의회부문 심현주 송파구의회 의원, 조미경 아산시의회 의원

▲국방안보부문 윤상호 예비역 육군 준장 ▲소방안전부문 정순애 대전유성소방대 의용소방대장 등 100명이다.

▲글로벌CEO 부문 김두원 두원공간(주) 대표이사, 윤미숙 나비테라피 대표, ngyen thuy thuy 다문화베트남 지회장, 김동수 (주)휴먼이엔씨 대표 ▲글로벌경제부문 최만수 사단법인 신선편이협회 회장, 정종채 (주)한강건설 회장, 이영재 보람고속관광여행사 대표 ▲경영혁신부문 김태형 에코힐 대표, 이기철 (주)팔도한마당 회장, 정연지 (주)리온메디코스 대표, 박동수 (주)송천시스템 대표이사

▲글로벌신경영인부문 심승보 성원글로벌 대표, 유채은 (주)한국녹엽 대표, 이철윤 나두TV 대표, 이강호 (주)경호건설 대표이사, 박은순 부여젓갈백화점 대표, 안윤필 안진유통 대표, 명춘식 홍성군 미용협회 회장, 배일수 바에솔 대표, 정성열 (주)이너블인베스트먼트 자문위원 등 총 100명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