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웃음나눔재능봉사단 자체 양성교육 실시

2019-09-04     유세인기자

지난 8월24일 포스코 혁신지원센터 2층 강의실에서 웃음나눔재능봉사(단장 유한성)단이 자체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재능봉사를 좀 더 구체적으로 하기 위해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이들 봉사단은 다양한 마술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민을 섬겨왔다. 이날 실시한 프로그램으로는 유한성단장의 웃음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광일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의 웃음치료, 최은미 강사의 친밀도 향상 단합과 화합의 네트워킹, 김미향강사의 치매재활레크레이션, 이점덕강사의 노인건강지도, 최금자강사의 노인운동지도는 물론 오경택행복전도사가 반짝 웃음 강사로 나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대한민국 웃음총재로 활동하고 있는 한광일 총재는 이날 강의를 통해 "웃는 사람이 행복하고 웃는 사람이 승진도 빨리한다"며 아무리 4차산업혁명 시대가 되어도 웃음의 가치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해 박수를 받았다.

유한성 포스코웃음나눔재능봉사단장은 "이런 교육을 통해 좀 더 웃음을 고급화 시키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우리지역이 웃음을 통해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다면 그 자체로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시간을 쪼개 직접 강의를 해 주신 한광일 총재님과 최은미 협회부회장님 그리고 봉사와 강의로 수고해 주신 우리 봉사단원들에게 특별히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제웃음치료협회
유한성
한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