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떠오르는 건축조명 설계 컨설팅 전문회사 ‘앰비언스’

2019-08-30     김현희

건축/건설시장에서 조명설계 및 디자인은 건설의 그저 하부영역으로 여겨져 왔고, 이는 건설시장에서의 조명설계 및 품질경쟁력 악화를 불러왔다. 

앰비언스(AMBIENCE)는 2012년에 창립한 조명 3D시뮬레이션 및 설계 컨설팅 전문회사로서, 건축/건설시장에서 조명의 기획단계부터, 실시설계, 납품, 시공/감리에 이르기까지 조명에 관련된 토털솔루션을 건축/건설시장에 제안하고 있다.

앰비언스의 건축조명설계는 3D 조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고, 건물 내/외부에 섬세한 빛의 분포표현, 빛의 강도(Lumen) 및 컬러(CK)선택, 빛의 퍼짐의 정도 및 각도조절, 상대적으로 짧은 제작기간과 저렴한 설계가격, 조경조명(나무/분수/가로길) 및 경관조명(건물외관/다리/공원)에 특화, 각종 인/허가자료로 유용한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조명으로 건물이 가진 본질적 가치를 더욱 빛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앰비언스의 전문분야는 건물(빌딩) 내외부의 경관조명, 호텔/리조트 조명, 병원조명, 카페조명, 산업조명, 주거조명, 매장조명이다.

최근 포항 테라원의 조명의 기획설계부터 납품/시공/감리까지 조명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맡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 세대 테라스설치 타운하우스인 테라원은 29세대, 1,245평 규모의 타운하우스로 ‘산과 녹지, 그리고 눈앞에 펼쳐지는 형산강’이라는 자연친화적 컨셉으로 입지적 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있다.

앰비언스 김대웅 대표는 “국내 건축/건설 시장에서 선진국에 비해 낙후된 조명서비스 및 저품질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앞으로 앰비언스가 나가야 할 장기적인 방향이며, 향후 건설/건축 시장에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수준의 조명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건설/건축시장에서 건축조명기업으로써의 역할론을 역설했다.

이어 김 대표는 “향후 건축조명 비즈니스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라며 건축조명설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강조했다.

건축 조명 설계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앰비언스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