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아이(爱)뷰티 토크 쇼’ 송도 컨벤시아에서 29일~31일까지 열린다

-㈜아이콰(AIKUA) 주최, 국내 최초 한중일 인플루언서의 만남.

2019-08-29     모동신 기자
국내

[모동신 기자] 국내 최초로 한.중.일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제 1회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K-BEAUTY&COSMETIC SHOW)’ 가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다.

㈜아이콰(AIKUA, 대표 이혜란), 엑스포럼이 주최.주관하는 제 1회 아이(愛)뷰티토크쇼는 대중에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아시아권 각국의 뷰티 노하우와 유행 뷰티 트렌드를 전수함으로서 실시간으로 글로벌뷰티를 교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중-일 뷰티는 어떻게 다를까 ?’, 인플루언서 리얼 뷰티 애정템을 공개하는 ‘파우치를 열어라’, 인플루언서만의 뷰티 꿀팁을 전수하는 ‘나만의 메이크업 비법 전수’, 관객과의 질문응답(Q&A) 시간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콰(AIKUA) 전속으로 이번 아이(愛)뷰티토크쇼에서 한.중.일 인플루언서로는 한국의 인플루언서 메인 MC 이은지, 중국 왕홍 게스트 粥粥(조조), 일본 인플루언서 Hitomi Sano(히토미)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플루언서 (influencer)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로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블로그 등 SNS에서 수십 수백만명의 팔로워와 구독자들이 접속해 활동한다.

아이콰 이번 제 1회 대회는 한중일 인플루언서로 구성했지만, 나아가 한중일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혜란 대표는 아이콰박스(AIKUA BOX)에 입점 시 혜택으로 왕홍 라이브방송, 온라인 SNS 바이럴 및 쇼트클립 영상을 통한 홍보 및 타오바오 커머스 왕홍 연계, 오프라인 매장 제품 전시, 각종 행사활동 등이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아이콰(AIKUA)가 올 해 3월 주최해 북경에서 열린 '한 중 인플루언서 라이브 대전' 에서 온오프 (on off) 라인 홍보 및 판매를 통해 라이브 뷰는 220만 이상 횠수, 판매는 5000여개 이상의 성적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당일 행사장에서 ㈜아이콰(AIKUA)가 주최하는 또 다른 프로그램 한-중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뷰러버 콘테스트’와 ‘WANNA B 페스티벌’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