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 광주시청자 미디어센터 체험

지난 21일, 누구나 알기 쉽게 방송제작을 배우고 도전해 볼 수 있는 미디어 체험관

2019-08-29     손윤숙

 

 

 

 

 

지난 21일 수요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강생들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영상과 음향시설들을 체험했다. 인솔자는 강진교SNS경영연구소 손윤숙 강사와 에듀에이컴퍼니 이종택 실장이 맡았다.

 

시청자 미디어재단은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설립됐다. 시청자를 위한 미디어 교육, 체험, 홍보 및 시청자의 방송참여 제작지원, 소외 계층의 방송접근 지원, 광고 및 방송시장 모니터링 지원 등 시청자 권익보호 사업을 수행한다.

 

광주미디어센터는 누구나 방송제작을 배우고 도전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체험관이 준비돼 있다. 유아에서부터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등 전 계층에 쉽고 재미있게 미디어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지난 725일부터 3시간씩 매주 1강씩 총 6강을 진행해왔다. 지난 28일 제 5강이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유튜브 영상편집 꿀팁 노하우를 주제로 열렸다. 그리고 오는 910일 인플루언서 마케팅&유튜브 타깃광고 및 세팅하기를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과정은 막을 내린다. 강사는 강진교SNS경영연구소 강진교 소장이다.

 

인솔을 맡은 손윤숙 강사는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시청자의 폭넓은 방송참여를 유도해서 보다 좋은 시청자의 권익과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문화가 됐으면 합니다. 미디어 체험을 함으로써 미디어라는 의미를 조금은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광산구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에듀에이컴퍼니에서 진행한 사업으로 미디어체험관 이용은 센터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원하는 체험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