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도 실시간이다!' 라이브 커머스 ‘깐깐한 강대표’ 성공비결은?

2019-08-27     김현희

오프라인 쇼핑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의 시장의 전환이 되고 있는 요즈음, 온라인 쇼핑의 시장의 대 변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 입점몰 및 자사 쇼핑몰을 중심으로 판매가 되었던 온라인 쇼핑은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30대의 쇼핑 계층이 빠르게 라이브 커머스로 이동을 하고 있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변화에 입점몰, 자사 쇼핑몰보다 높은 판매 및 매출을 실현하고 있고, 해외 판매 성과까지 이루고 있는 깐깐한 강대표(강효경 대표)가 제조기업 및 판매 유통기업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깐깐한 강대표, 강효경 대표는 현지 농장은 물론, 식품가공, 화장품 등 제조사 및 유통 판매기업의 우수제품 중 성분, 제조설비, 제품의 효능, 효과 등에 대한 분석 및 현지 답사를 통해 상품 평가를 통해 깐깐하게 선정한 2,500여가지 우수 상품을 런칭하고 있다. 또한, 50가지의 상품을 분류하여 해당 카테고리별 깐깐한강대표의 전속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매칭하고 있다. 나아가 1인 방송 크리에이터 발굴하여 전문 교육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양성 후, 전속계약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서 실시간 방송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쇼핑도 실시간이다!’라는 캐치플레이즈의 라이브 커머스 대표기업 깐깐한 강대표는 전속 크리에이터와 2,500가지의 우수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2030세대의 젊은 층의 구매자가 원하는 제품의 다양성, 제품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1인 크리에이터의 방송을 통한 체험후기와 1:1채팅을 통한 질의 응답을 통해 팔로워를 확보해 가면서 런칭할 때마다 빠른 판매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깐깐한강대표는 “경기도 동탄, 광주광역시, 목포에 크리에이터 방송 스튜디오를 개설하여 실시간 방송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핵심이 되는 크리에이터와 상품 확보를 빠르게 선점해가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글로벌판매기업 새너스이노베이션, 전라남도생산자협회, 실시간 방송 판매의 국내 라이브 커머스는 그립(GRIP), 해외 라이브커머스 타오바오 직방과 협약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한국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