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2020학년도 멀티디자인학과 수시모집 실시

평생학습자전형(만 30세 이상) / 특성화고등졸재직자전형(특성화고교졸 3년 재직자)

2019-08-14     박영선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미래융합대학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정책에 따라 후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체제를 구축하여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육성하고자 2017년에 신설된 단과대학이다.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멀티디자인학과는 재직자의 디자인 실무 능력 강화와 통합적 디자인 접근, 대학원 디자인학과 연계를 핵심 목표로 2020학년도 신규 개설됐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조적 멀티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영상디자인, 패션디자인의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의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실용적이며 실무 중심의 디자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졸업생은 시각디자이너(브랜드경험, 광고, 패키지, 편집, 일러스트레이션), 제품디자이너(자동차, 가구, 가전, 생활용품 디자인), 영상디자이너(웹, 멀티미디어, 방송, 게임그래픽 디자인), 패션디자이너(직물, 의상, 액세서리 디자인) 등으로 진출 가능하며, 색채전문가, 사용자 경험 및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디자인강사 등의 공통 진로도 선택 가능하다.

이번 수시모집으로 ▲창의융합인재학부,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심리치료학과, ▲미래융합경영학과 ▲멀티디자인학과 등 7개 학과에서 모집 중이며, 총 모집인원은 193명이다. 특히 창의융합인재학부는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평생학습자 맞춤형 학부로 1학년 수료 시까지 학과 선택을 유예한 후 2학년 진급 시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2020.3.1. 기준 총 1095일, 군경력 포함)' 또는 '만 30세 이상 성인(2020.3.1. 기준)'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 없이 100% 서류평가 및 면접평가만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9월 6일(금)부터 9월 10일(화)까지다.

한편, 오는 8월 31일(토) 14시와 18시에는 인문캠퍼스 행정동 강당에서 예비 입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며, 자세한 사항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홈페이지 또는 미래학습진로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