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 정신이 깃든 살얼음 생맥주전문점‘달빛 맥주’! 성공 창업의 기준 제시

2019-08-12     정욱진

하루가 멀다 하고 폐업이 난무하는 요즘 창업 시장이다.외식 및 주점 관련 분야 역시 예외는 아닌데,무조건 상황 탓을 하기에는 전문적이지 못하거나 수박 겉핥기 식의 방관적 운영을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매장이 많다.

실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TV 프로그램의 경우 외식 관련 자영업인들이 기본적인 소양과 자질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어려운 상황 탓만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살얼음생맥주 맛의 ‘장인정신’을 깃들여 이를 바탕으로 고객 확보를 통해 성공 창업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살얼음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다.

김치찌개 전문점 타이틀을 건 매장은 김치찌개를,고깃집 창업 브랜드를 내세우는 곳은 고기맛의 기준점을 제시하는 것은 어쩌면 가장 당연하고 기본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생각보다 이런 간단한 진리를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는 곳들이 많은데, ‘달빛맥주’는 살얼음생맥주전문점 아이덴티티를 고수하는 만큼 그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을 갖췄다.

4도 생맥주를 영하 25도 맥주잔에 담아 제공하면서 살얼음생맥주를 구현하고 있는데,이 과정에서 ‘달빛맥주’만의 생맥주통(Keg) 저온숙성보관과 냉동고얼음잔 보관 등의 이행은 장인정신마저 느끼게 해준다.

이렇게 구성된 살얼음맥주 맛이 나쁠 수 없고 초저녁,혹은 깊은 밤 마음 맞는 이들과 부담 없이 고단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청량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달빛맥주’만의 고집스런 살얼음생맥주 맛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이 안주 구성인데,피자부터 마른안주,튀김 등에 이르기까지 종류 별로 맛과 퀄리티를 갖춘 메뉴들이 심지어 가격까지 합리적이다.그야말로 부담 없는 한 잔과 어울리는 ‘어울림의 미학’을 실천하면서 ‘달빛맥주’ 맥주 장인정신의 훌륭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한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맥주 한잔의 가치는 누구나 편하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때 더욱 빛을 발하기 마련”이라며, “살얼음생맥주전문점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진짜 맥주 맛과 청량감에 모던한 분위기,최적의 안주구성까지 덧붙인 ‘달빛맥주’는 이런 이들이 찾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달빛맥주’는 폐업과 폐점이 만연한 요즘 같은 상황에서 시기를 탓하지 않고 자체 경쟁력을 쌓아가며 진정한 살얼음생맥주전문점 창업 브랜드로서 가치를 나타내는 중”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