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독 가라앉히는 우리 아기 피부 관리법

2019-08-08     이민영

대부분의 아기들에게 생기는 침독은 아직 침을 잘 삼키지 못해 입 주변으로 침이 흐르거나 손가락을 입에 물고 빨면서 피부가 침으로 젖고 마름을 반복해 생기는 대표적인 아기 피부 트러블이다. 계속 닦아주지만 쉽게 가라앉지 않고 점점 붉어지는 경우가 많아 엄마의 마음을 불안하게 한다. 침독은 일종의 접촉성 피부염인데 침독이 심해질 경우 피부에 염증이 생기거나 진물이 생길 수도 있어 초기에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침이 계속 얼굴에 묻어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친 수건은 아이 피부에 더욱 자극을 주니 미지근한 물에 적신 부드러운 면 수건으로 톡톡 닦아준 뒤,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젖은 수건으로 먼저 닦아주는 것이 자극을 덜 주게 되고 문질러 닦는 것 보다는 두드려 닦는 것이 좋다. 그 후 충분한 보습을 해줘야 하는데 침독 케어의 경우 보습 후, 막이 형성되어 침이 피부로 침투하지 못하게 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폴리움의 유아 스킨 케어 브랜드인 '비더마틱'의 '밸런스 수딩 밤'은 자극받은 아기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주고 영양 코팅막을 생성하여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밸런스 수딩 밤에 함유된 청정 해양 심층수는 엄마의 양수와 유사한 미네랄 성분으로 보습이 뛰어나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마네카소사이드, 비사보를, 판테놀도 함유되어 강력한 진정 효과와 피부 장벽 건강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아기 침독, 땀띠, 태열, 기저귀 발진, 습진 등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비더마틱의 '밸런스 수딩 밤', '밸런스 릴렉싱 오일'은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우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약하고 여린 아기 피부 트러블로 인해 걱정이 많았던 엄마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트러블 없는 아기 피부를 위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비더마틱 제품은 디밤비몰과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