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벤처기업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 중국 투자희망 기업 모집

10개 기업 대상으로 중국 진출 위한 국내 교육, 5박 6일 중국 현지 투자유치 프로그램 실시

2019-08-05     최민지

경기도 지역의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경기벤처기업협회(회장 서기만)가 중국 진출 및 투자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벤처기업협회의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은 중국 진출 지원과 투자유치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총 10개사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제품이 판매 가능하면서 경기도 내 본사 또는 제조시설을 소재 중인 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국내 교육은 물론 중국 투자유치 프로그램 일정에 모두 참여해야 한다.

사업신청서 제출은 오는 16일(금) 마감으로 참가신청서식,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벤처확인 기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또는 엔젤투자자로부터 투자유치한 기업은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중국 진출이나 투자유치를 준비 중인 기업은 사업 대상기업으로 선발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9월까지 중국 진출을 위한 국내 교육을 제공받는다. 8월 23일에는 중국 현지 투자유치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며, 9월 17일에는 중국 투자자 초청 기업별 IR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10월에는 중국 상하이 지역을 중심으로 5박 6일에 걸쳐 현지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기업별 중국 VC 집중 멘토링은 물론 중국 투자자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데모데이 2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VC 초청 네트워킹과 기업별 맞춤형 제휴파트너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우리 기업은 중국 현지 창업보유공간 입주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업별 데모데이 및 비즈니스 미팅 시 통역 서비스를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경기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제반서류와 함께 오는 16일 1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별 필수 부담금인 213만원을 납부하면 중국 현지 숙박, 교통, 항공, 식사, 네트워킹 비용 등이 모두 지원된다.

경기벤처기업협회의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 모집 공고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벤처기업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