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소고기맛집 ‘희소식’, 분위기 좋은 고기집으로 회식장소로 각광

2019-07-29     이민영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회사의 회식문화도 변화하는 추세다. 최근에는 무리한 회식 강요는 물론 2차와 3차까지 자리를 옮겨가며 늦게 까지 음주하는 회식문화도 점점 사라지고 있다.

이에 1차에서 식사와 가볍게 술을 마시고 회식을 일찍 마치는 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퇴근 후의 접대도 근무의 연장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점심 시간대를 이용하여 회식 및 접대 자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교동에 위치한 와규레스토랑 '희소식'이 분위기 좋은 소고기맛집으로 회식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홍대소고기맛집 '희소식'은 기쁜 소식이라는 뜻의 희소식이라는 단어를 (희-(기쁘게) 소-고기를 즐기는 식-당) 의 의미로 재치있게 풀이했다. 특히 프리미엄 와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멋진 분위기에서 와인, 위스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열혈사제'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온라인과 개인SNS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희소식'은 프랑스, 영국, 포르투갈, 뉴질랜드, 미국 등의 소믈리에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오너 소믈리에가 매장에 구비되어있는 70여종의 와인을 직접 추천하여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희소식 관계자는 “편안하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최상의 음식을 맛보실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소식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부터 밤12시까지이며,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은 휴무이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또는 포털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